서울에너지공사, 전기차 충전요금 실시간 공유
서울에너지공사, 전기차 충전요금 실시간 공유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1.05.2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그리드협회와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
기존 전기차 충전기 정보제공 구조(왼쪽)와 새로 구축할 친환경 모빌리티 정보제공 플랫폼(오른쪽)
기존 전기차 충전기 정보제공 구조(왼쪽)와 새로 구축할 친환경 모빌리티 정보제공 플랫폼(오른쪽)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서울에너지공사가 전기차 충전요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는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와 친환경 모빌리티 정보제공 플랫폼 구축에 협업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월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시민들이 전기차 충전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울시 내 전기차 충전사업자 간 충전기 상태정보와 요금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스마트그리드협회는 전기차 충전과 로밍요금 서비스 정보시스템을 서울에너지공사 전기차 충전기 운영시스템에 연계하고, 서울에너지공사는 서울시 내 전기차 충전기 인프라 구축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앞으로 전기차 충전기의 정보 연동을 통해 실시간 충전요금을 비롯해 가까운 충전소, 저렴한 충전소, 최근검색 충전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소송부문은 탄소배출이 많은 대표적인 산업”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수소차를 앞 다퉈 선보이는 것은 탄소저감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으로 서울에너지공사가 친환경차 산업에 집중하는 이유도 같은 맥락”이라고 밝혔다.

이어 “내연기관에서 전기·수소차로 바뀌는 자동차산업 패러다임의 핵심은 도시 내 충전인프라 구축에 있는 만큼 이를 구축·운영하는 전기차충전사업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투명한 정보공개를 통해 서울시민들이 편리하게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확대와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에너지공사는 태양광·ESS·충전소를 융합한 양천솔라스테이션과 양재솔라스테이션을 운영 중이다. 2019년 전기차충전사업자로 등록한데 이어 올해 전기차충전인프라 구축운영 대행사업과 전기차충전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