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광주과학기술원과 인력양성 및 기술연구 수행 협약체결
한전KDN, 광주과학기술원과 인력양성 및 기술연구 수행 협약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0.11.2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 인력 교류 및 AI분야 등 공동연구 수행, 장학생 선정 지원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철 한전KDN 사장(왼쪽 네번째)과 김기선 GIST총장(왼쪽 세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철 한전KDN 사장(왼쪽 네번째)과 김기선 GIST총장(왼쪽 세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11월 24일 광주과학기술원(GIST)와 산학협력 교육 및 연구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과 김기선 GIST 총장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GIST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은 ▲산학협력 교육 및 상호 인력 교류 ▲개발 및 혁신을 위한 교육, 공동연구 ▲장학생 선정 및 우수학생 표창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은 “GIST의 연구활동과 지역인재 양성은 지역 경제 및 산업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며 “본 협약을 통해 한전KDN이 가진 30여 년의 에너지ICT 관련 현장 기술과 GIST의 인재양성 노하우가 이끌어 낼 긍정적인 시너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선 GIST 총장은 “첨단 전력ICT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전KDN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전남지역 첨단기술 개발의 성장을 이끌어 갈 공동연구 협력과 혁신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교육 및 연구의 질적 제고를 위한 인력 교류를 진행하고, AI(인공지능) 분야 등 첨단기술 개발 및 혁신을 위한 교육과 공동연구를 수행한다.

또 한전KDN은 GIST의 학생 중 우수학생을 선정해 장학금과 표창을 수여하고 정기적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취업 알선의 기회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