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청렴문화 확산 위해 윤리문화제 개최
동서발전, 청렴문화 확산 위해 윤리문화제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9.1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캘리그라피·임직원 청렴특강 진행
‘청렴, 작은 실천’ 주제로 북토크 실시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청렴 문구를 담은 캘리그라피를 작성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청렴 문구를 담은 캘리그라피를 작성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9월 9~11일까지 울산 본사에서 ‘한국동서발전 윤리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9년도 청렴 집중강조기간 동안 임직원의 윤리경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한 청렴도 향상 중점과제다. 지난 4월 동서발전이 발표한 사칙연산 윤리가치 중 하나인 ‘모두가 청렴한 마인드 나누기(÷)’ 실현을 위한 윤리 넛지 프로그램 중 하나다.

윤리문화제 기간 동안 동서발전은 평등, 인권, 존중을 키워드로 선정한 영화 세 편을 상영했다.

상영 영화는 ▲차별 없는 세상을 노래한 뮤지컬영화 ‘위대한 쇼맨’ ▲아동인권실화를 다룬 칸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작 ‘가버나움’ ▲세대 존중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30세 여성 CEO와 70세 남성 시니어인턴의 직장이야기 ‘인턴’이다.

동서발전은 지난 5월부터 시행한 사내 윤리 프로그램 책 속의 윤리경영을 통해 선정된 이달의 책 ‘스몰스텝’의 저자 박요철을 초청했다. 이어 ‘청렴, 작은 실천’이라는 주제로 북토크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나만의 청렴문구를 써보고 무드등 작품을 만들어보는 ‘너와 내가 청렴 캘리그라피’, 공직자로서 준수해야 할 내용을 담은 ‘임직원 행동강령 청렴특강’이 진행됐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무겁고 어렵게 느껴졌던 청렴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며 “나만의 청렴문구를 캘리그라피로 써보고 작품으로 만드는 동안 나의 청렴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올해 8월부터 매일 다른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로 진행하는 참여형 청렴캠페인 ‘ON AIR! 청렴한 하루, 퇴근길 1분 윤리경영 사내방송’을 통해 윤리 경영 메시지를 공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