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에너지 정보 단행본 발간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에너지 정보 단행본 발간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5.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전국 공공도서관 및 무료 전자책 배포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단행본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하여'를 발간했다.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단행본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하여'를 발간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윤기돈 상임이사)은 균형 잡힌 시각으로 에너지 정보를 망라한 단행본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하여'를 발간했다.

이 책은 임춘택(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전의찬(세종대학교 교수) 등 7명의 에너지 전문가들이 공동 집필 했으며, 세계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제고를 위해 ▲역사 속 에너지 ▲에너지 생산에서부터 유통·소비까지 변화하는 에너지포트폴리오 ▲다양한 에너지원의 소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세계의 노력 ▲우리나라의 에너지 정책 현주소 등 에너지와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 정보를 담고 있다.

윤기돈 에너지정보문화재단 상임이사는 “에너지와 관련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한데 모은 단행본 배포를 통해 에너지에 대한 소통이 보다 원활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한 에너지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관으로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책자는 전국 공공도서관 400여 곳에 배포될 예정이며, 전자책으로도 발간, 온라인 서점을 통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