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중동지역시장 확대 의지 표명
대한전선, 중동지역시장 확대 의지 표명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6.03.0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E 2016’ 참가… 초고압케이블·해저케이블 등 대거 출품

▲ 최진용 대한전선 사장(가운데)이 부스를 방문한 고객에게 대한전선 기술력을 홍보하고 있다.
대한전선(대표집행임원 최진용)이 중동 최대 규모의 전력전시회 ‘MEE 2016’에 참가하며 중동시장 공략을 위한 총공세에 나섰다.

대한전선은 최근 아랍 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3월 1~3일까지 열린 ‘MEE(Middle East Electricity) 2016’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최진용 대한전선 사장을 비롯해 나형균 수석 부사장 등 주요 임원들과 중동 지사장들이 대거 참석했다. 최진용 사장은 대한전선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을 응대하며 기술력 홍보에 앞장섰다.

올해로 40회를 맞은 MEE는 세계 126개국 1,550개 업체가 참가하는 중동지역 최대 규모의 전력 전시회다. ▲프랑스 넥상스(Nexans) ▲이탈리아 프리즈미안(Prysmian) ▲미국 제너럴 케이블(General Cable) 등 글로벌 유수 전선업체들이 이곳에서 매년 최신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인다.

대한전선은 이 자리에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400kV 이상 초고압케이블 소개에 주력했다.

또한 부스 내에 초고압 존(EHV Zone)을 별도로 마련해 케이블 제품·접속재·시공실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턴키 프로젝트 수행 실적과 능력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켰다.

여기에 HVDC케이블, 증용량 가공선, 광복합케이블 등 고부가가치 전력계통 케이블 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진용 사장은 중동지역에 대해 “지난해 저유가로 침체기를 겪었지만 정부차원에서 대규모 전력망 증설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여전히 성장가능성이 큰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중동지역에서의 시장 확대를 위해 총공세에 나설 것”이라며 “국제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공격적인 대외활동으로 경쟁력 있는 글로벌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국제무대에서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대한전선은 올해 5월 예정된 ‘미국 IEEE 2016’에 참가하는 동시에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미주 및 유럽시장 전역으로 영업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