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협회, 지속가능전력정책 세미나 개최
대한전기협회, 지속가능전력정책 세미나 개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6.01.07 0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7일 가락동 전기회관서 진행
급변하는 전력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전력정책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전기협회(회장 조환익)는 1월 27일 서울 송파구 가락동 소재 사옥에서 전력산업계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제1회 지속가능전력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전력산업 현안에 대한 해법을 고민하고, 국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토론의 장으로 진행된다. 신성장동력, 갈등관리 및 사회통합, 위기관리 등 각 분야별 주제발표와 함께 참석자들 간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전력정책 수립을 위한 전력산업계의 역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황우현 한전 에너지신사업단장이 ‘지속가능전력정책 수립을 위한 한전의 신성장동력 분야 전략 및 투자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정만태 산업연구원 주력산업연구실 박사는 ‘한·중 FTA 시행과 전기산업계의 대응 전략’에 대해, 나종화 충북대 빅데이터센터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민들의 전력산업에 대한 시각 분석 및 전력산업계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방안’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주제발표에 앞서 나승식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신산업정책단장이 ‘정부의 에너지신산업 정책 방향 및 전력산업계의 역할’이란 주제로 기조연설을 펼친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력산업이 당면한 과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력산업계의 협력과 함께 사회적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는 정책·산업·기술의 현황과 미래를 조망해 공동 발전방안을 공유하는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 참여를 원할 경우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www.elec.or.kr)에서 사전등록신청서를 다운받아 1월 22일까지 이메일(bws@elec.or.kr) 또는 팩스(02-2223-3649)로 송부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