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감축 실천 온라인 이벤트 ‘팡팡’
온실가스 감축 실천 온라인 이벤트 ‘팡팡’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5.11.1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탄소중립 프로그램 대국민 참여 유도
한국에너지공단이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문화 확산을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사업인 ‘탄소중림 프로그램’에 국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1월 12일부터 12월 6일까지 ‘탄소중립 실천! 찍고 선물받자’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프로그램은 개인이나 기업·지자체·단체 등 전 국민이 일상 속에서 스스로 탄소배출량 감축 목표를 정한 후 직접감축, 기부감축, 구매감축 3가지 방식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국민 참여 실천운동이다.

온라인 이벤트는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고 있는 나만의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포토툰으로 제작해 탄소중립 홈페이지(zeroco2.energy.or.kr)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게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 심사는 정부 3.0 일환으로 국민 참여와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작품 심사 시 대국민 투표 점수를 포함해 ‘국민소통형’으로 수상자 선정이 이뤄진다.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는 제주도 ‘카본제로투어’를 가는 기회가 주어지며, 이 여행을 통해 전기차, 로컬푸드 체험 등 탄소중립을 몸소 실천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시상은 12월 22일 예정된 ‘2015 탄소중립 프로그램 성과보고대회’에서 열릴 예정이며, 수상자 작품은 탄소중립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와 탄소중립 홈페이지(zeroco2.energ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