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대학생 대상 원자력 분야 취업 지원
한전기술, 대학생 대상 원자력 분야 취업 지원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5.11.1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원자력 비전 및 진로 엑스포’ 참가
▲ 한전기술 직원들이 ‘2015 원자력 비전 및 진로 엑스포’에서 참가 학생들의 취업상담을 하고 있다.

한국전력기술이 원자력 및 관련 분야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에 나섰다.

한국전력기술(사장 박구원)은 11월 6일 한국과학기술원에서 열린 ‘2015 원자력 비전 및 진로 엑스포’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한전기술 등 원자력 분야 유관기관들이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원자력 부문으로 진로를 소개하고, 전문가들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스마트원전 수출과 원전해체 등 향후 원전산업 활성화에 대비한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이 중요한 현안으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열린 행사여서 학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전기술은 별도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대학생들에게 한전기술의 원자력산업에서의 성과와 인재상 등을 소개하며 취업 관련 상담을 실시했다.

또 박구원 한전기술 사장은 ‘원자력산업의 미래와 한전기술의 역할’이란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서 우리나라 원자력산업의 현황과 성과를 설명하고 미래를 전망했다.

한전기술 관계자는 “한전기술은 우리나라 원자력 인재양성의 요람으로서 인재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국가 전력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