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실시간 에너지관리로 최대 10% 에너지비용 줄여
에머슨, 실시간 에너지관리로 최대 10% 에너지비용 줄여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5.07.0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소비 최적화 도우미 ‘에너지 어드바이저’ 출시
석유·화학·가스 등 에너지집약형 산업에 효과 커
▲ ‘에너지 어드바이저’는 실시간 에너지관리를 통해 연간 에너지비용을 최대 10%까지 줄여준다.

에머슨이 실시간 에너지관리를 통해 연평균 최대 10%의 에너지비용을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자동화기기 및 시스템 제조분야 글로벌기업인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는 공장·플랜트·석유화학 등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의 에너지 소비를 실시간 자동으로 모니터링·관리하는 시스템인 ‘에너지 어드바이저(Energy Advisor)’를 최근 공개했다.

에머슨에 따르면 에너지 어드바이저는 현장의 에너지 이용 상태를 실시간으로 표시한 정보를 통해 사업장 내에서 비효율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부분을 알려줌으로써 연평균 5~10%의 에너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소비 모니터링 ▲데이터 무결성 확인 ▲에너지 타깃 예측 ▲표준 보고서 작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생산은 늘리고 에너지소비를 줄이려는 노력을 펼치고 있는 제조업체들의 관심이 클 전망이다.
에머슨은 에너지 소비가 많은 화학·금속·석유·가스·광산·정유 등 에너지집약형 산업의 경우 기대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들은 시스템이 최적 설계한 ▲에너지 양 ▲시간에 따른 사용량 ▲순간 소비량을 비교·분석해 에너지소비 이력을 관리하게 된다. 여기에는 에머슨의 DeltaV(공정제어)와 Ovation(분산제어)뿐만 아니라 실시간 분석과 이력관리까지 제공하는 무선인프라가 적용돼 다양한 소스에서 에너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피터 조르니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최고전략책임자는 “에너지 어드바이저는 우리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에너지관리 포트폴리오의 연장”이라며 “연소 프로세스·스팀시스템·무선기술 등 지금까지 추진한 에너지효율 관련 연구개발에 에너지 어드바이저 개발로 분석론이 더해져 전체적인 그림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