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2007년 제2차 챔피언 연찬회 개최
서부발전, 2007년 제2차 챔피언 연찬회 개최
  • 박정필 기자
  • 승인 2007.10.17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탠퍼드대 칼 스패츨러 교수 초청, 경영자 역량향상 교육 실시

▲ 2007년 제2차 연찬회에 참석한 손동희 사장(사진 앞줄 오른쪽 6번째)과 초청강사인 칼 스패츨러 교수(사진 앞줄 왼쪽 6번째)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손동희)은 10월 11일부터 이틀간 코엑스에서 2007년 제2차 챔피언 연찬회를 겸한 경영자 역량향상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의사결정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스탠퍼드대 칼 스패츨러(Carl Spetzler) 교수를 초청해 ‘전략적 의사결정과 위기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불확실성속에서 의사결정의 속성, 의사결정 시뮬레이션, 의사결정 행동과제, Case study 등으로 구성됐다.

칼 교수는 특강을 통해 “의사결정은 적합한 프로세스, 창의적 대안, 신뢰할 수 있는 정보, 균형감각, 논리적 추론, 헌신적 노력 등 6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된다”며 “가장 취약한 요소가 전체수준을 좌우한다”고 강조하고 경험과 취향에 의한 의사결정 보다는 다양하고 합리적인 사고를 할 것을 역설했다.

한편, 서부발전 전 경영진과 2직급 이상 간부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시작된 이번 교육에서 손동희 사장은 “훌륭한 교수를 모시고 인상적인 강의를 받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 한다”며 “오늘의 연찬회를 통해 전략적 의사결정의 노하우를 배우고, 특별히 회사를 떠나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서 시행하는 교육인 만큼 끝까지 경청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