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동반성장 평가 3년 연속 양호
한전KDN, 동반성장 평가 3년 연속 양호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5.03.1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실질적 협력사업 추진할 것

한전KDN(사장 임수경)의 동반성장 성적이 3년 연속 청신호를 기록했다.

지난 3월 10일 발표된 ‘2014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결과에 따르면 한전KDN은 ‘양호’등급을 획득했으며 이는 2012년부터 3년 연속의 성적이다.

이같은 평가는 지난 해 동반성장을 위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최초로 신사옥내 동반이전 중소기업 임대공간 제공 ▲기타공공기관 최초 동반성장 투자재원 출연▲창립 최초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롤모델 수립 등을 혁신적으로 추진해 성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한전KDN은 올해 동반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먼저 동반성장의 큰 그림을 그리기 위해 그동안 연간 단위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롤모델`을 장기적인 중기계획으로 전환하고 동반성장에 대한 중장기적 비전과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동반성장과 관련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다.

또 3월 말 전사 KEY-MAN이 참여하는 동반성장 워크숍을 개최해 사업 및 지원 부문별 동반성장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며, 추진계획은 각 부분별 내부성과평가와 연계시킴으로써 동반성장 경영시스템을 사내에 정착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한전의 빛가람 에너지밸리 조성 계획에 부응해 동반성장을 통한 광주 및 전남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는 ICT기업의 광주·전남지역 동반이전을 유도함은 물론, 교육 및 체육시설 등의 한전KDN 신사옥내 인프라를 외부에 개방함으로써 지역정착 기업들의 경쟁력 및 복지향상에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실질적인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동반성장을 KDN의 필수요소로 인식하고, 공공기관으로서 대·중소기업 상생기반 구축에 더욱 더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