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여자(勵磁) 모듈 결합으로 발전소 운영 안정화 기여
에머슨, 여자(勵磁) 모듈 결합으로 발전소 운영 안정화 기여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5.02.0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vation 발전기 여자 시스템 선보여
저탄장서 차단기까지 제어영역 확대

자동화기기 및 시스템 제조분야 글로벌기업인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가 발전기 여자(勵磁) 성능을 통합한 제어시스템을 선보였다.

에머슨은 Ovation 제어시스템이 가지고 있던 성능·신뢰성·서비스 효율성에 고속 여자모듈을 결합함으로써 발전기 운영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같은 발전기의 안정적 운영은 결국 전력망 안정화와 직결된다는 게 에머슨 측 설명이다.

Ovation 제어시스템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Ovation 발전기 여자 시스템은 회전형·브러시리스(brushless)형·정지형 여자기 등의 제어를 책임진다. 최대 8,000암페어의 계자전류를 필요로 하는 발전기까지 적용 가능하다.

▲ 에머슨의 Ovation 발전기 여자 시스템이 구축된 모니터링센터
에머슨 관계자는 “Ovation 플랫폼에 발전기 여자 성능을 결합시켜 연료 공급부터 발전기 제어까지 공통된 시설자동화 플랫폼을 갖추게 돼 사고 발생시 효율적인 원인분석이 가능해졌다”며 “Ovation의 자체적인 경보 기능은 물론 이력데이터 수집과 사건순서 모니터링 성능을 통해 여자 시스템의 복잡한 여러 문제들을 간단히 처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동일한 작업공간에서 시설 시스템 전체의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해 운영 효율성 또한 높아진다”며 “공통된 표준 Ovation 엔지니어링 도구세트를 통해 여자 시스템의 구성 설정도 간소화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수력·화력·원자력 등 모든 동기 발전기를 대상으로 설계된 Ovation 발전기 여자 시스템은 신규 현장은 물론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도 적합하다. 에머슨은 각 발전소 별 특유한 내부 구조와 발전기 디자인에 따라 시스템을 맞춤 제작해 고객에게 제공 중이다.

밥 예거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Power & Water Solutions 사업부 사장은 “에머슨은 그동안 발전기 제어 및 보호에 필요한 시스템 개발을 통해 전력망 안정화에 기여해 왔다”며 “발전기 여자 성능까지 통합한 Ovation 플랫폼으로 저탄장에서 발전 차단기까지 Ovation의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