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중소기업 전력ICT 솔루션 페어 개최
한전KDN, 중소기업 전력ICT 솔루션 페어 개최
  • EPJ
  • 승인 2014.04.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문턱 낮춰 상생 위한 소통·협업 이끌어
한전KDN(사장 김병일)은 3월 14일 한전아트센터 양지홀에서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과 공동주최로 ‘중소기업 전력ICT 솔루션 페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전KDN의 전 사업부서 처장과 팀장들, 전략기획처장, 전력IT연구원장 등과 함께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의 21개 중소기업 회원사 관계자 들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이 개발한 전력ICT 솔루션에 대해 소개하고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력ICT 솔루션 상담창구를 6개 부스로 나눠 분야별로 직접 중소기업 개발자들이 자사 솔루션을 소개하고, 한전KDN 사업처장과 팀장들이 그 자리에서 각각의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공동판로를 상담하면서 실질적인 소통과 협업이 이루어지는 효과가 있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정보보안 시스템을 비롯해 AMI시스템,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솔루션 등 우수 솔루션들이 많이 소개되고 호응을 얻었다.

(주)위세아이텍에서 소개한 WISE OLAP 제품은 데이터 분석 및 가공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향후 전력분야 데이터 분석 등 사업에 활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보안분야에서도 여러 업체가 참여했는데, (주)파수닷컴의 Secure Coding 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지역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디에스인포(주), 싸이버테크(주) 등 광주지역 ICT기업들도 참여해 금년 말에 한전KDN 본사의 나주 이전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산업협동조합의 한병준 이사장은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사업을 진행하는 실무팀장들도 만나기가 힘든데, 이렇게 한전KDN 임원부터 사업부서 처장, 팀장들이 함께 참석해 중소기업 소개와 보유 솔루션을 상담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실질적인 소통과 상생모델을 만드는 좋은 자리였다”고 감사를 표했다.

앞으로도 한전KDN은 공기업으로서 중소기업과 모범적인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