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환익 한전 사장 현안 점검
조환익 한전 사장 현안 점검
  • EPJ
  • 승인 2014.04.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원자력연료 방문해 기술개발 강조

조환익 한전 사장은 3월 13일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이재희)를 방문해 주요 국정과제인 공기업 정상화 대책과 관련해 방만경영 해소 등 현안을 점검했다.

조환익 사장은 “금번 정부의 공공기관 개혁을 위기가 아닌 기회로 만들어야 하며, 공기업 정상화는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번 기회에 경영 전반에 대한 점검 및 혁신의 기회로 삼고, 끌려가는 혁신이 아닌 자발적이고 선제적인 혁신을 이루는 발전의 계기로 삼아, 경영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조환익 사장은 경수로 핵연료 제조공장 현장에서 “중장기 전력수급계획 및 해외원전 수출에 따른 핵연료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제 3공장의 적기 준공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강조하고 “방사능 제염사업 등 고부가가치 사업 진출 분야가 많으므로 기술개발을 통해 미래경쟁력 확보 및 신규 수익원 창출에 앞장설 것과 해외시장에도 적극 진출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룰 것”을 주문했다.

조환익 사장은 특히 한전원자력연료가 “Global Top 3 Fuel Cycle Company로 성장하기 위해 Hiper 16, Hiper 17 개발 등 기술개발이 필요하며, 그러한 한국 고유의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HIPER는 한전원자력연료가 자체 개발한 수출선도형 차세대 고유 핵연료 브랜드 명칭으로, 16과 17은 핵연료 다발을 구성하는 연료봉 숫자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