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산업대전 국가인프라전시화로 확장
한국전기산업대전 국가인프라전시화로 확장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3.10.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접산업 간 융복합·오픈 콜라보레이션 성과
534건 13억달러 상담, 130만달러 현장 계약
▲ 10월 10일 개막한 ‘2013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원자력산업전’ 개막식 테이프 커팅 모습
‘전력기자재 근접 산업 간 융복합과 오픈 콜라베이션’ 주제로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장세창), 한전(사장 조환익) 및 한국수력원자력이 공동주관한 ‘2013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원자력산업전’이 10월 13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회는 우리나라 전기기기분야 대표 전시회로 국내 산업의 현주소를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송배전기기 위주에서 원자력, 발전, 철도전력, LED 산업의 친환경·IT융합·고효율 제품 1,000여 점이 출시됐고, 261개사가 참가해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음은 물론, 규모뿐 아니라 내실 면에서도 큰 성과를 거뒀다.

▲ 인도네시아 국영 전력회사 관계자들이 수출상담회장에서 상담에 응하고 있다.
또 중소기업의 수출촉진과 금년 160억달러의 수출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고자 37개국 107명의 다변화된 바이어를 초청해 개최한 수출상담회는 국내 13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총 534건 13억달러의 상담실적, 2억3,000만달러의 수출계약 추진과 130만달러의 현장계약을 체결했다고 전기진흥회 측은 밝혔다.

이와 아울러, 해외바이어 60여 명이 한수원 한울원자력발전소, 남동발전 영흥화력발전소 산업시찰을 시행해 국내 전력산업의 위상을 높였다. 또 해외 전력기자재 유명인사를 초청해 원자력컨퍼런스, 아세안-중남미 전력산업 포럼 등을 개최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인적네트워크 구축 강화에도 기여했다.

이번 전시회 부대행사로 국내외 기술트렌드 정보교류의 장으로 마련된 ‘CIGRE 워크숍’ 및 ‘전력기기 미래기술컨퍼런스’에는 400여 명의 참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나타내 미래 한국 전기산업의 밝은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 LS산전 HVDC 전시물에 귀빈들이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첫 날 개막식에는 이관섭 산업부 산업정책실장, 조환익 한전 사장을 비롯한 주요인사 150여 명이 참석해 전시회 개최를 축하하고, 전기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한 21명을 포상했다.

이번 행사는 양적인 면과 함께 질적인 면에서 더욱 발전한 최고의 전시행사가 됐고, 국내 최대 전력기자재 근접산업 간 국가 인프라 대표 브랜드 전시회로서의 정착을 알린 만큼 앞으로 한국전기산업대전의 전망은 밝아 보인다.

전기진흥회 관계자는 “앞으로 융·복합 관련 첨단 제품이 더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전기 근접산업계 관계자들이 한 데 모이는 국제적 포럼 개최, 관람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 등 내실을 다지는 데 힘써 19회째를 맞는 ‘2014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원자력산업전’이 명실공이 세계적인 국가 인프라 대표 브랜드 전시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더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