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GE와 해외 전력사업 공동진출 MOU 체결
한전, GE와 해외 전력사업 공동진출 MOU 체결
  • 박재구 기자
  • 승인 2007.08.0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두 달 이내 구체적인 사업 내용 확정키로

▲ 이원걸 한전 사장(오른쪽)과 GE 에너지 해외영업총괄 제임스 수슈 사장이 해외시장 공동진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한국전력 이원걸 사장은 8월 8일 새벽 4시(현지시간 8월 7일 12시) 샌프란시스코 Fairmont Hotel에서 미국의 GE Energy 제임스 수슈(James Suciu) 사장과 해외시장 공동진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MOU에서 한전과 GE는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은 물론 해외 신규사업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로 하고 두 달 이내에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확정키로 했다.

이원걸 사장은 이 자리에서 선진 전력시장인 미국 전력사업 진출 의지를 전달하고 GE의 발전기 기자재 공급능력과 한전의 발전소 건설·운영·보수 능력이 결합된 새로운 사업모델 공동추진을 제안했다.

이날 양측은 해외에 GE 설비가 공급된 발전소의 건설·운영·보수 사업 및 M&A 사업에 한전의 참여 방안을 협의했으며 또 GE가 공급한 가스터빈·복합화력 발전소 중 운영상 어려움이 있는 발전소에 대해 한전의 인수방안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한전은 이번 GE와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토대로 기존의 아시아·아프리카 중심에서 유럽과 미국 등 선진 전력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