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king Power, 에머슨의 스마트 무선기술 도입
Barking Power, 에머슨의 스마트 무선기술 도입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2.08.2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랜트의 유용성과 효율성 향상시켜
스팀트랩 오류·밸브 누수 확인 가능

Barking Power Limited가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의 스마트 무선기술을 설치해 런던의 복합사이클 가스 터빈(Combined Cycles Gas Turbine) 발전소의 유용성과 효율을 향상시켰다.

에머슨의 Rosemou ntⓇ 708 무선 어쿠스틱 트랜스미터는 플랜트의 작업자로 하여금 오류가 발생한 스팀 트랩과 누수 밸브 및 보일러 튜브 누수를 인지하게 해 손실된 스팀 및 공급 용수와 플랜트 가동 중지에 따른 손실로 인한 막대한 비용을 소비를 절감시킨다.

Thames Power Services가 운영하는 Barking Power Station은 영국의 가장 큰 민간 발전 플랜트 중 하나로, 잉글랜드와 웨일즈 지역의 최대 전력 요구량의 약 2%에 달하는 1,000MW의 전력 발전이 가능하다.

규제가 철폐된 영국의 발전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Barking Power Station은 플랜트의 유용성과 효율을 향상시키고자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 전체 단위의 발전 비용이 감소됐다.

Barking Power의 수석 관리 시스템 엔지니어인 Ian MacDonald는 “프로세스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플랜트 주변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이해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이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며 “에머슨의 스마트 무선 기술로 추가 측정 지점을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고, 어느 장소에서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Barking Power는 오류가 발생한 스팀 트랩과 밸브를 보다 잘 확인하기 위해 플랜트 전체에 에머슨의 초음파어쿠스틱 무선 트랜스미터 35대를 설치했다. 스팀 트랩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누수가 시작되면 이 기기는, 작업자에게 잠재적인 문제를 경고할 수 있는 설정인 소리와 온도의 변화를 전송한다. 또한 플랜트의 작동이 시작되는 과정 중에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것을 대비해 트랜스미터를 15대 추가 설치했다.

기존의 수동 모니터링은 많은 시간이 소비될 뿐만 아니라 안전과 규제 관련, 또는 환경에 대한 부적절한 사건을 발생시킬 가능성이 컸다.

Barking Power는 에머슨의 새로운 무선기기로 인해 정확한 모니터링이 가능하게 됐으며, 밸브가 열려있을 시 작업자에게 경고를 보내는 등 안전성 문제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