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G20정상회의기간 Korea Smart Grid Week 개최
한국, G20정상회의기간 Korea Smart Grid Week 개최
  • 신선경 기자
  • 승인 2010.09.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국 실증단지 현황 논의 및 요소기술 체험

서울 G20 정상회의로 주요국 정상들과 비즈니스 리더들이 한국에 모여 세계의 이목이 한국에 집중되는 11월, 전세계 스마트그리드 업계의 관심도 한국에 집중될 전망이다.

한국은 11월 8일부터 14일까지 제주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현장에서 Korea Smart Grid Week를 개최, 미국을 비롯한 6개국의 스마트그리드 실증 전문가들이 모여 스마트그리드 실증과정에서의 경험을 발표하고 문제점을 제시하는 등 국가 간의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운영 성과를 조망하고 선진 정보를 교류·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Korea Smart Grid Week가 스마트그리드를 핵심주제로 에너지의 현안 과제와 미래 전략방안을 논의하고 모색하는 자리인 만큼, 에너지 관련 주요 국제기구인 ISGAN과 IEA의 스마트그리드 관련 회의와 스마트그리드 기술표준에 관한 포럼도 개최된다.

한편 참가자들은 컨퍼런스 참가 외에도 스마트그리드 종합홍보관과 KT, SKT, LG전자, 포스코 등 실증참여 기업이 세계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구축한 각기 다른 컨셉의 체험관 투어를 통해 스마트그리드에 대한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게 된다.

세계 첫 올인원 실증단지를 표방하는 제주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는 1개의 종합홍보관과 4개의 분야별 개별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국전력, LG, SK/HHI, KT/GS칼텍스, POSCO 등 한국대표기업들이 총 출동해 스마트미터, IHD, 전기차 충전, 탑승, 풍력 및 PV발전량 등 다양한 실증단지를 구성해 전시물들을 실제로 작동 및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Korea Smart Grid Week 참가신청은 9월 30일까지 홈페이지(www.ksgw.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홍보관 및 체험관 개관

 

장소

내용

종합홍보관

제주도 구좌읍 행원리 575-4

지능형 전력설비, 신재생, EV충전, 스마트홈 등 지능형 전력계통 체험

LG Live Green

제주도 구좌읍 소재 펜션

스마트 가전 및 스마트미터를 통한 서비스 체험

SK/HHI Smart Grid 체험관

제주도 구좌읍 동복리 1645-1

스마트 ICT기반 DR, 잉여전력거래 등 스마트 플레이스 서비스, EV 및 신재생에너지 빌리지 체험

KT/GS칼텍스 Cafe

제주도 구좌읍 세화리

전력과 방송, 통신이 융합된 서비스 시연 및 체험

POSCO ICT's Renewables 체험관

김녕 해수욕장, 제주공항, 종합홍보관 등 윙바디를 활용한 찾아가는 이동식 홍보관

신재생에너지와 전력저장장치 적용된 녹색생활 모습 및 체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