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캠페인 및 하계 전력수요관리 지역설명회 실시
에너지절약 캠페인 및 하계 전력수요관리 지역설명회 실시
  • 신선경 기자
  • 승인 2010.09.0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 서울지역에너지기후변화센터

에너지관리공단 서울지역에너지기후변화센터(센터장 최창식)는 7월 28일 고속버스터미널 광장에서 여름철 냉방 과다사용 및 공급 예비력 저하에 따른 전국적인 전력대란 방지를 위한 대국민 홍보를 위해 ‘2010 전력피크 예방을 위한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실내온도 26℃ 지키기, 낮 11~3시에는 에어컨 사용을 자제하고, 점심시간 조명등 끄기, 1등급 제품 구매를 주된 내용으로 실시됐다. 이를 통해 전력수급문제 해결은 물론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생활 문화 정착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후에는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연간 2,000toe이상 에너지다소비사업장 및 건물 관리자를 대상으로 ‘2010년 하계 전력수요관리 지역설명회’를 개최했으며, 하절기 전력피크 분산대책의 일환으로 전국의 각 사업장에서 자발적으로 부하를 최소화하거나 냉방설비에 무리를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냉방기 순차운휴를 실시할 것을 요청했다.

이날 행사의 배경에는 올해 4월까지 총에너지 소비량이 지난해보다 10.2% 증가했으며 올 여름 피크타임때 예비전력은 460만㎾(전력예비율 6.5%)까지 떨어지고 최악의 경우 164만㎾(전력예비율 2.2%)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정전 사태 등 비상상황 발생 우려가 현실이 될 수 있다는 긴박한 현실인식이 깔려 있다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