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에너지효율 방법 한국에서 배운다
러시아, 에너지효율 방법 한국에서 배운다
  • 신선경 기자
  • 승인 2010.08.1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러 에너지청, 에너지절약 협력방안 논의

에너지관리공단 이태용 이사장은 7월 23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에너지 정보교류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러시아 에너지청(청장 티무르 이바노프)대표단을 접견하고, 양국 간 에너지 절약 및 효율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러시아는 세계 4위의 에너지 소비국으로, 자국의 에너지 효율 정책 개발의 일환으로 한국의 에너지 진단 및 효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벤치마킹 하고, 향후 정책 교류 활성화를 위해 공단을 방문했다.

러시아는 2008년부터 경제 선진화의 최우선 과제로 에너지 효율개선을 선정하고 각종 법률을 정비했으며, 2020년까지 2007년 대비 원단위 40% 개선 목표를 수립하고 2014년까지 백열전구 퇴출 계획 등 적극적인 효율개선 정책을 추진 중이다.

양 기관은 이번 면담을 통해 협력기반 마련을 위한 ‘한-러 에너지 효율센터’ 수립에 원칙적으로 합의했으며, 향후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공단 관계자는 “금년 내에 양 기관 간 MOU를 체결해 양국간 에너지 효율분야 공동 세미나 개최, 진단사업 실시 등 실질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며, 한국과 러시아의 에너지 전담기관 간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의 러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