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학회, 초등학생은 전기에너지를 어떻게 그려내나?
대한전기학회, 초등학생은 전기에너지를 어떻게 그려내나?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4.03.2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초등학생 대상 전기에너지 미술대회 개최
대한전기학회 '2024년 초등학생 전기에너지 미술대회' 포스터.
대한전기학회 '2024년 초등학생 전기에너지 미술대회' 포스터.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기후변화와 탄소저감에 대한 노력 등 전세계적으로 전기에너지가 국가경쟁력임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시대다.

대한전기학회(학회장 이병준)는 전기에너지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인식을 알아보고 전기의 편리성, 에너지 절약, 전기에너지 사용 등 전기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해 관심을 고취하고자 ‘2024년 초등학생 전기에너지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미술대회 주제는 ‘나라면 이렇게 전기를 만들겠어요!!’로 ▲초등학생 1~2학년은 ‘환경을 지키는 전기에너지 슈퍼히어로’ ▲초등학생 3~4학년은 ‘우리동내의 에너지 모험’ ▲초등학생 5~6학년은 ‘탄소중립과 재생에너지가 담긴 그림을 8절 도화지에 그려 제출하면 된다. 

미술대회 참가대상은 전국 초등학생이며, 예선 접수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5월 3일까지 약 한 달이다.

이어 예선 접수는 5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최종심사는 6월 7일 이뤄진다.

대한전기학회 측은 심사기준을 전기에너지 관련 학년별 주제내용에 부합하고 독창성과 창의성, 작품의 완성도를 기준으로 심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초등학생 전기에너지 미술대회 시상은 대한전기학회 학회장상 외 전기관련 대기업 및 협·단체상 등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수상자는 개발 안내되고 별도 시상식은 제외된다. 특히 협·단체상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에서 개최되는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기간에 전시될 예정이다.

예선접수는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www.kiee.or.kr)dp 접수 및 작품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