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협회, 디지털과 융합한 전기산업 미래 살핀다
대한전기협회, 디지털과 융합한 전기산업 미래 살핀다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4.03.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일 서울 코엑스서 전력정책포럼 개최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디지털기술을 융합한 전기산업 혁신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관련 분야 동향과 성공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한전기협회는 4월 3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함께 ‘전기산업 디지털 혁신 사례와 성공전략’을 주제로 전력정책포럼을 개최한다.

4월 3~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4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 기간 중에 열리는 이번 포럼에선 전기산업의 디지털 혁신 사례와 성공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선 ▲생성형 인공지능시대 도래와 활용의 미래(이준기 연세대 교수) ▲전기산업의 디지털 혁신 동향과 기회(임일형 LS일렉트릭 팀장) ▲데이터 공유·개방 활성화를 위한 한전의 역할(김연우 한전 부장) ▲디지털 제조혁신과 지속가능성 솔루션(송인권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사)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포럼 주제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인터넷 사전 질문이나 현장 질의응답을 활용하면 된다. 포럼 사전신청은 대한전기협회 홈페이지(www.kea.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전기협회 대회협력팀(02-2223-39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디지털 혁신과 전기산업 융합이 다소 생소한 분야일 수 있지만 미래를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전기산업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성공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