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연구원, 선생님 직접 찾아가 올바른 원자력 지식 전파해
원자력연구원, 선생님 직접 찾아가 올바른 원자력 지식 전파해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4.03.1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대상 ‘찾아가는’ 원자력 이해증진 세미나 부산에서 진행
원자력연구원은 3월 16일, 부산에서 ‘찾아가는 원자력 이해증진 세미나’를 진행했다.
원자력연구원은 3월 16일, 부산에서 ‘찾아가는 원자력 이해증진 세미나’를 진행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원자력연구원은 3월 16일 부산에서 초․중·고등학교 교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원자력 이해증진 세미나’를 진행했다.

원자력연구원 원자력교육센터는 교원에게 원자력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수하고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2023년부터 '찾아가는 원자력 이해증진 세미나'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에서 총 두 차례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올해 첫 방문지는 부산이다. 추후 각지에서도 찾아가는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기후변화 등 사회 이슈를 접목해 원자력과 방사선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전달하고 교과서 속 원자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일일 강사로 나선 임인철 원자력연구원 부원장은 ‘균형있는 에너지 교육 어떻게 해야 할까요?’를 주제로 원자력 기초, 기후변화와 탄소 중립, 에너지별 특성을 설명하고 에너지 교육에 대한 제언을 전달했다.

정익 교육센터장은 ‘교과서 내 원자력 내용은 어떨까요?’를 주제로 강의를 이끌었다. 올바른 사실에 근거한 원자력 지식을 전달해 원자력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교원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인철 원자력연구원 부원장은 “부산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원자력 이해증진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원자력 교육이 필요한 전국의 교원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