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 ‘찾아가는 방사능 방재 교육’ 시행
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 ‘찾아가는 방사능 방재 교육’ 시행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4.03.1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선 비상 계획 및 방사선 비상 시 주민 행동 요령 교육
한수원 새울본부는 3월 12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장들을 대상으로 방사능 방재 교육을 시행했다.
한수원 새울본부는 3월 12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장들을 대상으로 방사능 방재 교육을 시행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는 3월 12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청량읍 이장단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사능 방재 교육’을 시행했다.

‘찾아가는 방사능 방재 교육’은 지역주민들이 원전을 이해하고, 방사선 누출 사고 발생 시 주민들의 행동 요령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원전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방사능 방재 교육에는 지난해까지 2,176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15개 단체 4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으로 방사선 비상과 관련해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사항을 경청하기 위해 울주군과 함께 시행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청량읍 이장협의회 이종열 회장은 “원전이 가동되고 있어도 그동안 원전의 안전성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다”라며 “교육을 통해 원전이 안전하다는 것을 알게 됐고, 원전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새울원자력본부는 APR1400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방사선 비상 체계 확립과 소통을 위해 지역단체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찾아가는 방사능 방재 교육’을 지속해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