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기술, 에너지 인재육성 ‘PES 겨울캠프’ 성황리에 마쳐
한국전력기술, 에너지 인재육성 ‘PES 겨울캠프’ 성황리에 마쳐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4.03.0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이공계 대학생 대상 발전설계기술 특화 교육프로그램 실시
한전기술 PES 겨울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기술 PES 겨울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은 지난달 2월 20~23일 나흘간 김천 본사에서 전국 27개 대학생 38명을 대상으로 'Power Engineering School(PES) 29기 겨울캠프'를 시행했다.

미래 에너지 인재육성의 일환으로 여름·겨울 방학기간 중 매년 2회씩 시행되고 있는 PES 캠프는 2011년부터 총 29회에 걸쳐 전국 이공계 대학생 1,300여 명이 수료한 대표적인 발전설계기술 특화 교육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캠프는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형식으로 운영된 이후 처음으로 합숙 및 대면교육으로 실시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한국전력기술이 소재한 경북지역 대학생의 참여를 유도해 지역상생에도 기여했다. 

교육과정은 원자력·화력·신재생 분야 등 엔지니어링 기초교육을 비롯한 재무관리·지역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됐으며, 교육 종료 후 우수 이수자를 대상으로 소속 대학교를 통해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국전력기술은 다가오는 8월에 시행될 PES 여름캠프를 위한 참가생 모집을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 기술로 미래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는 기술회사로서 국내를 넘어 세계 에너지 산업을 이끌 차세대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