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력산업협회, 회원사 의료복지 향상 앞장
풍력산업협회, 회원사 의료복지 향상 앞장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4.02.2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치과 등 다양한 진료과 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비급여항목 의료비 할인… 가족·지인도 혜택 받아
풍력산업협회가 회원사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병원
풍력산업협회가 회원사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병원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국풍력산업협회가 회원사 복지 증진 일환으로 의료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한국풍력산업협회는 회원사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윌스기념병원 ▲서울메디컬(의료플랫폼) ▲라이브치과병원 ▲부천정플란트치과 ▲밝은세상안과 ▲루비성형외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월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풍력산업협회 회원사는 비급여항목에 대한 의료비 할인은 물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게 됐다.

의료서비스 제공 대상은 회원사 임직원을 비롯해 가족과 지인도 포함된다. 의료복지 플랫폼인 서울메디컬을 이용할 경우 전담고객센터와 카카오톡을 통한 예약 과정에서 회원사임을 알려야 한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토마스의료재단의 안양윌스기념병원과 윌스기념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 전문병원이다.

척추 전문병원 2~4기까지 3회 연속 지정된 바 있는 안양윌스기념병원은 척추센터와 관절센터를 중심으로 뇌신경센터, 내과·건강증진센터, 피부비뇨항노화센터, 비수술치료센터, 운동재활센터 등 특성화센터 간 협진체계를 통해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원 소재 윌스기념병원은 척추·관절·심뇌혈관 중심 종합병원으로 24시간 응급실을 운영 중이다. 심·뇌·혈관센터와 혈관중재시술센터 운영을 비롯해 척추센터, 관절센터, 인공관절센터, 뇌신경센터, 비수술치료센터, 재활운동센터, 인공신장센터 등 특성화센터 개설로 통합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의료복지 플랫폼인 서울메디컬은 안과, 치과, 성형, 피부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이비인후과, 모발이식, 내과, 한방병원 등 전국 병원과 네트워크를 맺고 650여 개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휴대폰 앱을 통해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 충북, 부산, 울산, 대전 등 연결돼 있는 전국 병원을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서울 강남과 인천에 위치한 라이브치과병원은 전문의 포함 의사 18명이 상주하는 병원급 치과병원이다. 부천정플란트치과는 임플란트 전문병원이다.

서울 압구정과 부산 서면에 소재한 밝은세상안과는 국내 안과 최초 국제의료평가기관(JCI) 인증 병원으로 안과전문의 15명으로 구성돼 있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를 통한 마취시스템을 갖춘 루비성형외과는 모든 수술실에 CCTV를 설치하고 전 수수과정을 녹화하고 있다.

풍력산업협회 관계자는 “회원사 임직원들의 안녕과 건강을 위해 의료복지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회원사 이익 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