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MZ세대 중신 ‘KOEN 개혁TF’ 가동
남동발전, MZ세대 중신 ‘KOEN 개혁TF’ 가동
  • EPJ
  • 승인 2024.02.0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과제·규제혁신·경영효율화 분과 운영
KOEN 주니어보드가 2월 2일 진행된 워크숍에서 에너지신사업 동향에 관한 특강을 듣고 있다.
KOEN 주니어보드가 2월 2일 진행된 워크숍에서 에너지신사업 동향에 관한 특강을 듣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한국남동발전이 20~30대 직원들로 구성된 MZ세대 중심의 KOEN 개혁TF를 추진한다.

남동발전은 회사 미래 주역이 될 20~30대 직원 15명으로 구성된 1기 KOEN 주니어보드를 운영해 왔다. 지난 2월 2일 발대식을 가진 2기 KOEN 주니어보드는 KOEN 개혁TF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KOEN 개혁TF는 민생경제 활력을 회복하기 위한 정부 개혁의지에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에너지분야 정부정책을 선제적으로 이행하고, 부서 간 협업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또 국정과제 이행과 규제혁신 과제발굴 등 국민과 밀접한 사안을 중점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KOEN 개혁TF는 ▲국정과제 ▲규제혁신 ▲경영효율화 등 3개 분과로 구성됐다. 국정과제분과에선 무탄소에너지 확산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 발굴에 전념한다. 규제혁신분과는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비롯해 국민생활과 밀접한 규정을 점검한다. 경영효율화분과에선 재무건전성 관리와 ESG경영 확산에 힘쓰게 된다.

남동발전은 KOEN 개혁TF와 기존 국민제안센터, 국민소통혁신단 등 대국민 소통채널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상호 소통 접점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