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최고 경영진, 대한전선 주식 매입 '책임경영 표명'
호반그룹 최고 경영진, 대한전선 주식 매입 '책임경영 표명'
  • EPJ
  • 승인 2024.01.2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송종민 대한전선 부회장 주식 매입
유증에 전량 참여해 성장을 위한 투자 자금 조달에 동참
대한전선 당진공장 전경.
대한전선 당진공장 전경.

[일렉트릭파워] 호반그룹 주요 경영진이 대한전선 주식을 매입하며, 회사 성장에 대한 확신을 보였다. 

대한전선(대표 송종민)은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이 대한전선 주식 1만 주를 매입했다고 1월 23일 공시했다. 

대한전선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확신과 함께 호반그룹 최고 경영자로서 책임경영의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이에 앞선 지난해 12월에는 송종민 대한전선 대표인 부회장이 자사주 1만 주를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경영진은 이번 주식 매입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유상증자에도 전량 참여할 방침이다. 

대한전선은 신성장 동력인 해저케이블 사업 투자 및 미국 등 해외 생산 설비 확보를 위해 5,28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있다.

송종민 부회장은 “경영진의 주식 매입과 유상증자 참여는 해저케이블 등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신사업의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기업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전하며,  “책임있는 경영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기업 가치와 주주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대한전선의 최대주주인 호반산업은 지난 1월 10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배정 주식의 초과 청약 최대 한도인 120% 청약을 확정했다. 

이후 주요 경영진이 잇달아 자사주 매입을 통한 유증 참여 의사를 밝히며, 회사의 성장을 위한 투자 재원 마련에 최대주주와 주요 경영진이 동참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