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우수사례 공유로 업무 효율성 높인다
전력거래소, 우수사례 공유로 업무 효율성 높인다
  • EPJ
  • 승인 2023.12.0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사례 공유대회 개최… 성과 창출 아이디어 공유
전력거래소는 12월 4일 올해 업무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전력거래소는 12월 4일 올해 업무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일렉트릭파워] 전력거래소는 12월 4일 이사장, 임원진, 전사 처·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전력거래소 우수사례(BP) 공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우수사례 공유대회는 올해 전력거래소 경영성과를 대표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조직 내 공유·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50여 개 사례 중 사전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사례 13건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전력거래소 올해 우수사례로는 ▲디지털 전환(DT) 고도화를 통한 업무생산성 개선 ▲참여 진입장벽 철폐를 통한 국민DR 고객 저변 확대 ▲사계절 상시 전력수급 관리로 안정적 전력공급 달성 ▲국가적 재난으로 연결되는 숨겨진 취약점을 찾아라(정보보안) ▲기관 윤리경영체계 혁신 등 경영관리와 주요사업 분야에 걸쳐 다양하게 선정됐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표 성과들이 내부 직원들에게 적극적으로 공유되었길 바라며,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란 국민의 니즈와 문제상황을 파악해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함을 기억해야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노하우가 전사적으로 공유돼 공공서비스 개선과 효율성 향상을 위한 성과중심 문화가 기관 차원에서 내재화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