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고품질 정비기술력 입증
한전KPS, 고품질 정비기술력 입증
  • EPJ
  • 승인 2023.11.2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상국 부사장 최고품질경영자성 수상
허상국 한전KPS 부사장(오른쪽)이 최정일 한국품질경영학회장(왼쪽)으로부터 최고품질경영자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상국 한전KPS 부사장(오른쪽)이 최정일 한국품질경영학회장(왼쪽)으로부터 최고품질경영자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허상국 한전KPS 부사장(발전안전사업본부장)이 11월 24일 전남 여수에서 열린 한국품질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고품질경영자(CQO)상을 수상했다.

최고품질경영자상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매년 국내 산업 발전과 품질경영 활동에 공헌한 품질경영부문 최고책임자를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한전KPS는 ▲기술혁신 ▲업무혁신 ▲소통혁신 세 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혁신활동에 매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고품질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이 같은 품질경영 노력은 앞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등급 24회 선정을 비롯해 전국품질분임조대회 대통령상 27년 연속 수상,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기업 12년 연속 선정 등 다양한 대외 수상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고품질 정비기술력은 올해 우루과이 전력청(UTE)과 2년간 최대 515억원 계약 체결, 남아공 전력공사(ESKOM)와 3년간 총 848억원 규모 계약 체결 성과를 견인하는 역할을 했다.

허상국 한전KPS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품질·무결점 책임정비를 통해 발전설비 안정과 안전을 책임지고 고객가치를 창출한 결과”라며 “나아가 국민으로부터 사랑 받는 그린에너지 기업으로서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에 공헌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