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발전정비 품질 ‘엄지 척’
한전KPS, 발전정비 품질 ‘엄지 척’
  • EPJ
  • 승인 2023.11.2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품질경영대회서 우수기업 1등급 선정
한전KPS는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과 품질분임조 대통령상 수상 성과를 거뒀다.
한전KPS는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과 품질분임조 대통령상 수상 성과를 거뒀다.

[일렉트릭파워] 한전KPS는 11월 22일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린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1등급 선정과 품질분임조 부문 대통령상(금상2·은상1)을 수상했다.

한전KPS는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1등급에 24차례 선정되며 ‘명예의 전당’ 회원기업의 영예를 이어갔다. 아울러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도 27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는 한전KPS가 핵심 발전설비에 대한 수명진단과 책임정비를 수행하는데 있어 첨단장비와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 품질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셈이다.

한전KPS는 이 같은 고품질 정비기술력을 바탕으로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 해외 발전설비 정비 시장에서 연이어 대형 사업을 수주하는 등 원전수출산업화를 추진하는 정부 국정과제 이행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발전정비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혁신적인 정비기술 개발과 정비산업 플랫폼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나아가 그린에너지와 함께 사랑받는 지속성장 기업으로서 국가경제와 사회 발전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