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아동 복합문화공간 '생각발전소' 295호 개관
한수원, 아동 복합문화공간 '생각발전소' 295호 개관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3.11.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들에게 문화 체험공간 지원
한수원은 11월 21일 지역아동센터 행복나눔 사업의 일환인 생각발전소 295호 개소식을 가졌다.
한수원은 11월 21일 지역아동센터 행복나눔 사업의 일환인 생각발전소 295호 개소식을 가졌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이 11월 21일 경주 안강읍 레인보우 지역아동센터에 아동 복합문화공간인 ‘생각발전소’ 295호의 문을 열었다. 

레인보우 지역아동센터 생각발전소는 연면적 19제곱미터 규모로 그림 그리는 공간과 영화 상영 공간, 보드게임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 이동형 모니터를 설치해 아동의 학습, 놀이, 영화관람 등 체험 활동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생각발전소는 한수원이 후원하고 초록우산이 주관하는 ‘지역아동센터 행복나눔’ 사업의 하나로, 지역아동센터 일부 공간을 개보수하고 기자재를 지원해 아동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는 것이다. 

한수원은 올해 10곳의 생각발전소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며, 총 304곳의 생각발전소가 전국 각지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한수원 ‘지역아동센터 행복나눔’ 사업은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생각발전소, IT-ZONE, SAFE-ZONE 조성 및 기초학습, 경험학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2년부터 시행된 ‘행복더함 희망나래’ 사업을 2021년에 새롭게 단장해 지속하고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생각발전소를 통해 아이들의 행복한 미소가 이어지길 바란다”며, “미래세대가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