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흥규 한전산업개발 대표, ‘2023 평화문화대상’ 수상
함흥규 한전산업개발 대표, ‘2023 평화문화대상’ 수상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3.11.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자와의 동행 공로 인정받아 ‘상생경영 발전대상’
함흥규 한전산업개발 대표가 11월 17일 열린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상생경영 발전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흥규 한전산업개발 대표가 11월 17일 열린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상생경영 발전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함흥규 한전산업개발 대표가 지난 11월 17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 주최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경제 발전 부문 ‘상생경영 발전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해마다 사회의 발전과 평화의 실현을 위해 공헌한 인사를 전문 분야별로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사회를 위해 앞장서 나아가는 선도자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수상은 분야별 후보자 300여 명을 추천 받아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함흥규 한전산업 대표는 취임 이후 환경 및 사회 분야 등에서 폭넓은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며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전산업개발은 장애인보호작업장 등 사회적 기업과 협업하며 환경 보호와 지역상생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왔다. 

특히 함흥규 대표는 취임 이후로 줄곧 강조해온 ‘약자와의 동행’을 위해 중증장애인 직원 10명을 고용해온 바 있으며 추가로 고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한전산업은 ESG 경영 선두 기업으로 인정받아 우수 중견기업 소개 프로그램인 KBS 1TV 채널 ‘중견만리 2023’에 소개된 바 있다.

함흥규 한전산업개발 대표는 이날 수상 소감을 통해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며, “장애인 1인의 고용이 장애인의 가족과 친지 등 주변인 10명을 돕는 일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앞으로도 중증장애인 채용을 비롯해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행보를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