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전기차 연비개선 경진대회 시상식 가져
에너지공단, 전기차 연비개선 경진대회 시상식 가져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3.11.1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개 수상작 선정… 대상 건국대 KCUBE팀 수상
11월 15일 열린 ‘제2회 EV 에너지 챌린저’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1월 15일 열린 ‘제2회 EV 에너지 챌린저’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은 11월 15일 울산 컨벤션센터에서 ‘제2회 EV 에너지 챌린저(부제: 전기차 연비 평가 시뮬레이션 고도화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에너지공단과 한국자동차공학회가 함께 주관한 이번 대회는 친환경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미래세대가 공학적 전문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8월까지 4개월간 총 28개 팀이 접수한 가운데 산·학·연 전문위원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총 4개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건국대 KCUBE팀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은 중앙대 CA:ME팀이 차지했고, 우수상(한국자동차공학 회장상)은 부산대 PMW팀과 서울과기대 STST팀이 받았다.

대상을 차지한 건국대 KCUBE팀(정찬혁, 유정현, 변민기, 김신원)은 전기차 주행저항, 배터리 내부저항, 회생제동 등 연비에 영향을 주는 중요 요소를 공학적으로 개선하고 시뮬레이션에 반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는 대상 상훈이 에너지공단 이사장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으로 승격됐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국내외 모빌리티 산업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2023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 기회가 주어졌다.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제2회 EV 에너지 챌린저에 관심과 열정을 갖고 참가한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들이 친환경차 산업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다양한 기회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