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기술연구소, 서울 서초구 시대 막 연다
대한전선 기술연구소, 서울 서초구 시대 막 연다
  • EPJ
  • 승인 2023.11.1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있는 서초구 호반파크로 이전하고 현판식 열어
R&D 역량 강화 및 본사와의 시너지 확대 위한 결정
대한전선은 11월 13일 서울 서초구 소재 호반파크에서 서초 기술연구소의 현판식을 개최했다.
대한전선은 11월 13일 서울 서초구 소재 호반파크에서 서초 기술연구소의 현판식을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대한전선이 기술연구소 이전을 통해 R&D 강화와 시너지 확대에 나섰다.

대한전선(대표 송종민)은 기술연구소를 서울 서초구로 이전했다고 11월 13일에 밝혔다.

공장이 있는 충남 당진에서 본사가 위치한 호반파크(서울 서초구 소재)로 11월 초에 연구소 이전을 완료하고, 지난 11월 13일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날 현판식 행사에는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과 송종민 대한전선 부회장,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 사장, 김현주 대한전선 생산·기술부문 전무 등 호반그룹 경영진과 대한전선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대한전선 기술연구소는 1983년에 설립해 올해로 개소 40년을 맞았다. 케이블과 솔루션 분야의 신제품 연구 개발과 산학연 협력 등을 전담하는 조직이다. 

지난 2015년에 안산에서 충남 당진으로 옮긴 이후 HVDC케이블, 해저케이블 등 차세대 전략 제품을 개발하며, 대한전선의 기술 경쟁력을 구축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번 기술연구소 이전은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본사와의 시너지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대한전선은 인적, 물적 자원이 풍부한 서울 이전을 통해 전문 연구 인력을 추가 확보하고 연구소의 기능과 조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신사업 발굴 및 사업부 기술을 지원하는 팀도 신설해 영업 부서 등 현업과의 시너지를 확대한다. 

현판식에서 송종민 대한전선 부회장은 “이번 기술연구소 이전은 연구개발(R&D)를 강화하겠다는 것을 넘어서, 대한전선의 성장과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라고 강조하며, “서초 기술연구소를 기반으로 케이블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과 역량 강화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