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미래 조선해양산업 맞춤형 자동화 기술 선보여
에머슨, 미래 조선해양산업 맞춤형 자동화 기술 선보여
  • EPJ
  • 승인 2023.10.3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 참가
VR 체험공간·특별 세미나 등 운영
한국에머슨은 10월 24~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23)에 참가했다.
한국에머슨은 10월 24~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23)에 참가했다.

[일렉트릭파워] 한국에머슨이 10월 24~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23)에 참가해 ‘스마트 선박과 에너지 전환’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해양 미래를 위한 디지털 기술과 탈탄소화 실현에 필요한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에머슨은 이번 전시회에 선박 내 자산에 대한 ICT·IoT를 지원하는 통합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 선박 자동제어 시스템(IAS) 등 미래 조선해양 산업에서 주목받는 맞춤형 자동화 기술을 출품했다. 또 에너지 절감을 통해 친환경 선박을 실현하는 과충전 방지를 위한 레벨·온도·압력 측정 솔루션, 온오프 밸브 등을 전시했다.

지능형 미터링 체험 공간에선 VR 기기를 통해 실제 플랜트를 건설하기 전 설계 단계에서 플랜트를 가상으로 체험하면서 설계를 확인해 미터링의 설계 오류를 줄이고, 시운전 시간을 줄여줄 디지털 솔루션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실제 시공 전 최적화된 환경에서 유지보수 시나리오를 예측해 비용절감과 현장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 밖에 ▲수소경제 발전과 안전한 수소사회 구축을 위한 솔루션 ▲조선과 해양산업 효율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기술 ▲CCUS 넷 제로를 위한 게임 체인저 등 특별 세미나를 통해 에머슨 비전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충첸화이 한국에머슨 대표는 “에머슨은 해양 플랜트와 선박의 모든 라이프 사이클을 지원하는 통합 자동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조선해양 부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에머슨 기술 역량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가능한 조선해양 산업을 위해 솔루션 활용 범위를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