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12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달성
한전KPS, 12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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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3.10.24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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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분야 글로벌 기술력 입증
전호광 한전KPS 원전사업본부장(왼쪽)이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패를 받고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호광 한전KPS 원전사업본부장(왼쪽)이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패를 받고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한전KPS가 2023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 1위에 올랐다. 2021년 10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오른 이래 올해 12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품질 우수성과 만족도를 고객과 전문가가 직접 평가하는 품질만족평가 종합지표다.

한전KPS는 12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되며 발전설비 수명진단과 책임정비를 수행하는데 있어 첨단장비와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진단·정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창사 이래 39년간 쌓아온 발전설비 정비기술 개발 노력과 안정적 전력공급에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고품질 정비기술력를 바탕으로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 해외 발전설비 정비 시장에서도 연이어 대형사업 수주에 성공하는 등 정부의 원전수출산업화 전략 이행에 앞장서고 있어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었다는 평가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선정은 전사적 품질혁신 활동 노력이 고객가치를 창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넘버원 품질 경쟁력으로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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