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연구원, 2023년 공공 인적자원 개발 최우수기관 선정
전기연구원, 2023년 공공 인적자원 개발 최우수기관 선정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3.09.2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관리 및 채용·평가보상·교육훈련 수행 실적 인정
최은희 교육부 인재정책실장(왼쪽)이 문소민 KERI 경영지원본부장에게 BEST HRD 최우수기관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최은희 교육부 인재정책실장(왼쪽)이 문소민 KERI 경영지원본부장에게 BEST HRD 최우수기관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기연구원이 교육부 등이 주관하는 ‘2023년 공공부문 인적자원 개발(Best HRD) 최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Best HRD’는 인적자원을 공정하게 채용하고, 합리적인 평가보상·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해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등 인적자원 관리와 개발이 우수한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국내 최고 수준의 공신력을 가진 인사 분야 인증 사업으로, 올해 공공부문에선 전기연구원을 포함한 최우수기관 4개 최우수 4개 기관(한국전기연구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국수력원자력, 경북테크노파크), 우수기관 44개 기관이 선정됐다.

전기연구원은 채용 분야에서 ▲블라인드 채용 완화를 통한 능력 중심 우수 인재 선발 ▲장애인 고용 및 보훈대상자 특별채용 확대 ▲효율적인 인력 배치 및 연구성과 창출 극대화를 위한 ‘인력배정심의’ 제도 도입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평가보상 분야에선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 재인증 획득 등 일‧생활 균형 환경 조성 ▲노사 원만한 협의를 통한 승진제도 개선 ▲개인평가 제도 공정성 확대 등이 있었다.

교육훈련 분야에선 ▲전 직원 참여 포럼 정례화 ▲직원 미래 역량 개발을 위한 AI 통합교육 실시 ▲신규 여성 직원 대상 멘토·멘티 매칭을 통한 여성 고용률 개선 노력 등이 주목받았다.

문소민 전기연구원 경영지원본부장은 “우수 인재를 많이 유치하고 이들이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연구원을 만드는 발판”이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관리 및 체계적인 인적자원 개발 노력을 통해 BEST HRD 최우수기관다운 연구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