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지역난방공사와 감사활동 협력강화 협약
전기안전공사, 지역난방공사와 감사활동 협력강화 협약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3.09.2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부분 내부통제 강화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한 기관 간 협력 추진
권재홍 전기안전공사 감사(왼쪽 네번째)와 김좌열 지역난방공사 감사(왼쪽 다섯번째)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권재홍 전기안전공사 감사(왼쪽 네번째)와 김좌열 지역난방공사 감사(왼쪽 다섯번째)가 9월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가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내부통제 강화와 청렴도 제고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9월 1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에서 권재홍 전기안전공사 상임감사와 김좌열 지역난방공사 상임감사위원이 함께한 가운데 ‘감사업무 교류와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내부통제 강화와 감사 정보·기술 교류 ▲감사업무 전문성 제고를 위한 합동 워크숍 및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공공기관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한 상호협력 등이다.

권재홍 전기안전공사 상임감사는 “공공기관 간 감사분야의 실질적 교류를 통해 업무역량을 높이고 안전과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자체감사기구 간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 협력하는 한편 지속가능경영 실천과 ESG 경영을 위한 협력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