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I 시리즈, 이물질 쌓임·디스크 낌 자체 처리
[일렉트릭파워] 전동밸브조작기(MOV Actuator) 전문 제조업체인 뉴토크코리아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밸브 전동화 분야 품질을 선도하고 있는 기술 강소기업이다.
발전·오일·가스·상하수도·석유화학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전동밸브 액츄에이터를 공급 중이다.
20년 이상 산업현장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습득한 엔지니어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다보니 다양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 제공이 가능한 것도 뉴토크코리아만의 강점이다.
그동안 가스·상하수도·석유화학 분야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펼치다 한국서부발전이 부품 국산화 일환으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실증시험 성과공유제’에 참여하면서 발전분야로 사업 보폭을 넓히게 됐다.
서부발전 태안발전소에 제품을 공급한 이래 다른 발전공기업에도 각종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하며 신규 시장을 통한 실적개선 효과를 보고 있다.
뉴토크코리아는 서부발전이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생산성 향상을 비롯한 비용절감, 기업문화 개선 등의 도움을 받아 고품질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했다.
뉴토크코리아가 생산하는 대표 전동밸브조작기인 NTI 시리즈는 멀티턴 액츄에이터로 글로브밸브, 게이트밸브, 수문 등에 사용된다. 정밀 토크 측정을 위해 압력센서를 적용한 스트레인게이지로 정확하고 빠르게 실시간 토크를 측정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이물질이 쌓여 유체공급이 지연되거나 밸브 디스크가 끼는 문제를 자체적으로 처리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유지보수 비용 절감에 탁월하다.
토크 과잉 상태에서 밸브를 유지하거나 힘을 그대로 전달받지 않아 밸브 축(Stem)과 주변 기기들의 수명을 늘릴 수 있는 것도 특징 가운데 하나다. 무리한 모터 동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액츄에이터 수명도 늘어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