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석탄발전소 협력사 업의 전환 지원’ 협약 체결
동서발전, ‘석탄발전소 협력사 업의 전환 지원’ 협약 체결
  • EPJ
  • 승인 2023.08.1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일자리경제진흥원·한국기술교육대학과 기술역량 강화 교육 시행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8월 3일 열린 '석탄화력발전소 협력사 업의 전환 지원 공동협약식'에서 주요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8월 3일 열린 '석탄화력발전소 협력사 업의 전환 지원 공동협약식'에서 주요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는 석탄발전소 상주 협력사 근로자의 일자리 전환을 위해 충청남도 일자리경제진흥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협력사 업의 전환 지원’ 공동협약을 8월 3일 충남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9월까지 총 6차에 걸쳐 금화PSC, 한전산업개발 등 협력사 직원 약 90명을 대상으로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사 업의 전환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상호협력한다. 

동서발전은 석탄발전소 상주 협력사 근로자를 대상으로 교육수요 조사를 통해 전문 기술교육 과정을 수립하고 교육생을 선발했다. 충청남도 일자리경제진흥원은 사업 계획, 성과 관리, 예산 지원 등 지원 사업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기계요소품, 인버터과정 등 총 6개 기술교육 과정 개발과 교육 진행 등을 맡는다. 

이창열 동서발전 안전기술부사장은 “경상정비·운전분야 협력사는 장기적으로 석탄발전이 신재생 등 친환경 발전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어려움에 당면해 있다”면서, “지자체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무탄소 에너지 전환의 연착륙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5월 울산 중구 본사에서 ‘협력사 업의 전환 지원정책 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동서발전은 경상정비·운전위탁 상주 협력사인 금화PSC·수산인더스트리·수산이엔에스·일진파워·한국플랜트서비스·한전산업개발 등과 상생하며 지속가능한 협업체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