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 쿨 코리아 챌린지 참여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 쿨 코리아 챌린지 참여
  • 박윤석 기자
  • 승인 2023.06.2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에너지절약 실천 요령 전파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오른쪽 첫 번째)이 직원들과 간편한 옷차림으로 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오른쪽 첫 번째)이 직원들과 간편한 옷차림으로 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이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 일환으로 전개되고 있는 ‘쿨 코리아 챌린지’에 6월 21일 직원들과 함께 동참했다.

쿨 코리아 챌린지는 패션그룹 형지가 진행하는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이다. ‘시원하게 입고, 멋진 나라를’이란 슬로건 아래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체감온도는 낮추고 냉방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다.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최병오 패션그룹 형지 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주자로 이창훈 한국환경연구원장과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를 지목했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지난 5월 패션그룹 형지와 에너지절약 캠페인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쿨패션을 활용한 에너지절약 홍보 콘텐츠 확산과 매장 내 에너지절약 실천·홍보 등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에너지공단은 쿨패션을 비롯해 범국민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올해는 ‘하루 1kWh 줄이기’ 메시지로 가정·상점·사무실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절약 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예고되는 등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온이 체감되고 있어 에너지절약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에너지 소비자인 국민 모두가 에너지절약에 관심을 갖고 실천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