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현장 주도 업무 자동화 워크샵’ 열어
남부발전, ‘현장 주도 업무 자동화 워크샵’ 열어
  • EPJ
  • 승인 2023.06.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업 담당자가 직접 업무 자동화로 일하는 방식 혁신
남부발전은 6월 14일부터 사흘간 부산 본사 대강당에서 ‘전사 현장 주도 업무 자동화 워크샵’을 개최했다. 
남부발전은 6월 14일부터 사흘간 부산 본사 대강당에서 ‘전사 현장 주도 업무 자동화 워크샵’을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은 6월 14일부터 3일간 부산 본사 대강당에서 ‘전사 현장 주도 업무 자동화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에는 현장 주도 업무 자동화를 위해 지난 4월에 구성된 ‘전사 자동화 워킹그룹 담당자’ 약 40명이 참여했으며, 김태완 명지대학교 특임 교수의 ‘RPA 트랜드 및 Hyper Automation을 통한 Smart work 2.0 도약’ 특강을 시작으로 민간분야 현장 주도 자동화 성공사례 공유 및 과제 도출을 위한 조별 브레인스토밍이 이어졌다.

이를 통해 재무회계, 발전설비 등 11개 분야 36개 과제가 발굴됐으며, 과제의 적합성 및 효과성을 검토하여 올해 10월까지 자동화를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자동화 방식은 IT 담당자가 아닌 현업업무 담당자로 구성된 자동화 워킹그룹이 주도적으로 자동화를 수행하며, 이를 위해 자동화 워킹그룹 담당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자동화 실습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김경민 남부발전 디지털정보보안실장은 “남부발전은 디지털 기반 업무혁신을 위해 현장과의 소통 및 협업을 통해 현장 주도 업무 자동화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추진사례 및 성과를 타 기관에 공유하고, 정부의 디지털을 기본으로 하는 행정체계 혁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