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경북개발공사와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추진
남부발전, 경북개발공사와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추진
  • EPJ
  • 승인 2023.06.1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남부발전이 경북개발공사와 6월 12일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부발전이 경북개발공사와 6월 12일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일렉트릭파워]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과 경상북도개발공사(사장 이재혁)가 경북지역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에 나선다. 

남부발전은 6월 12일 부산 본사에서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 이재혁 경북개발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지역의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개발공사는 경상북도 내 주택건설, 택지개발, 신재생 에너지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경북도민의 공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재생에너지 자원이 풍부한 경북지역의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해 남부발전과 경북개발공사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신규사업 발굴 및 재생에너지 보급·확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육·해상 풍력발전, 산업단지·수상 태양광발전, 에너지효율화, 재생에너지 연계 에너지저장(ESS 등) 사업 및 기술 개발·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협력하며, 공공재인 바람과 태양광 자원을 활용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연계로 재생에너지 개발 이익이 지역사회에 환원될 수 있는 모델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은 “공공주도 재생에너지 사업으로서 경북지역에서 대규모 해상풍력을 경상북도개발공사와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하겠다”라며, “경북지역의 에너지효율화, 연구개발 및 기술교류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남부발전은 앞으로도 경북지역의 인재 육성 및 취약계층 지원 등의 맞춤형 에너지복지 사업과 공공이 주도하는 재생에너지 사업을 연계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모범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