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울산시 에너지효율 선도도시 위해 공동체 구축
동서발전, 울산시 에너지효율 선도도시 위해 공동체 구축
  • EPJ
  • 승인 2023.02.1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에경연, 상공회의소, 경제진흥원과 협약 체결
울산 중소기업 에너지진단, 효율화 사업 등 솔루션 제공
동서발전 본사에서 2월 15일 열린 '울산시 에너지효율 통합 벨류체인 구축 업무협약식'에서 행사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서발전 본사에서 2월 15일 열린 '울산시 에너지효율 통합 벨류체인 구축 업무협약식'에서 행사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울산상공회의소, 울산경제진흥원과 지역주도로 중소기업 에너지효율 공동체를 구축하는데 뜻을 모았다.

동서발전은 2월 15일 동서발전 본사에서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울산지역 에너지효율 통합 밸류체인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부의 ‘에너지수요 효율화 종합대책’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협약을 맺은 기관들은 ▲에너지효율 통합 밸류체인 인프라 구축 ▲중소기업 니즈 반영 및 지원강화 ▲최적의 에너지효율 모델 구현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울산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동서발전의 에너지절감 솔루션 등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에너지진단부터 에너지효율화 사업 추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동서발전은 울산에너지포럼과 연계해 중소기업 초청 에너지진단, 설비지원 등 지원사업 설명회를 열고 수요효율화 중심의 에너지신사업을 농어촌, 공공시설, 취약계층, 노후 아파트 등 다양한 방면으로 넓히는 상생행보를 모색하고 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효율은 수요관리 측면에서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안보 확립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울산시를 에너지효율 선도 모델로 구현하고 전국 지자체로 확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스마트 에너지시티, 산업단지 에너지 플랫폼, 캠퍼스 에너지효율화 등 수요관리 분야를 중심으로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력소비자를 대상으로 에너지데이터 분석·맞춤형 솔루션 설계·시스템 구축 지원·전주기 운영관리(O&M) 서비스를 제공해 전력 사용량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