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산업협회, 김영진 환노위 국회의원과 간담회 개최
태양광산업협회, 김영진 환노위 국회의원과 간담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22.08.1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적인 폐모듈 처리 위한 태양광 재활용공제조합 설립 지원 요청
김영진 의원, 협회·모듈기업 중심의 재활용공제조합 설립·운영 취지와 방향에 동의
태양광산업협회는 8월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환경노동위원회 국회의원을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태양광산업협회는 8월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환경노동위원회 국회의원을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태양광산업협회(회장 홍성민)는 8월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환경노동위원회 국회의원을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태양광산업협회는 이번 간담회에서 ‘간담회 자료집’과 ‘태양광 재활용공제조합 백서(1차)’를 전달하고, 친환경적인 폐모듈 재활용・재사용을 위한 태양광 재활용공제조합이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간담회 자료집에는 ▲재활용 공제조합 설립 필요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태양광 재활용 시스템 구축 제안 ▲태양광재활용공제조합 제안서 환경부 보완요청 관련 협회 의견 자료가 포함됐다.

태양광 재활용공제조합 백서(1차)에는 지난 5년간 태양광 EPR 관련해 작성된 보고서, 회의자료, 보도자료, 언론기사 등이 담겼다. 

김영진 의원은 “태양광재활용공제조합이 협회와 모듈기업 중심으로 설립돼 운영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데 동의하며, 자원순환경제 구축 및 태양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태양광의 재활용과 재사용 시스템구축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환경부에도 업계의 의견과 요청을 전하고, 태양광 재활용사업이 제대로 진행되도록 살피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홍성민 한국태양광산업협회장과 정우식 상근부회장을 포함해 태양광 관련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