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산업 경쟁력 제고 나서는 시발점 되길”
“전력산업 경쟁력 제고 나서는 시발점 되길”
  • EPJ
  • 승인 2007.02.2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축사] 한전KDN(주) 사장 이희택

‘월간저널 Electric Power’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력산업 발전을 위해 전력 전문저널로서 보다 깊이 있고 전문적인 기사를 기대하겠습니다.

최근 전력산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전력IT는 전기와 통신, 정보기술, 네트워크기술, 자동화 등이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력IT의 고도화는 전력산업의 이해도가 높은 첨단IT전문가들이 벤처정신을 발휘해 산업간·기술간 상호 협력을 통해 끝없이 도전할 때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전KDN은 전력그룹사 일원으로서 또한 전력IT 선도 기업으로서 전력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력IT 신기술 개발과 고객 그룹별 특화전략 및 전담제를 통해 기술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력의 생산, 송전?배전 및 영업 등 전 분야에 걸쳐 IT기술을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 적용한다면 궁극적으로 산업 경쟁력 제고 뿐 아니라 고객성공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앞으로 한전KDN은 전력IT의 기술수준을 더욱 높여 전력시스템의 자동화, 능률화, 제어시스템 및 감지시스템 등의 개선으로 우리나라 전력산업의 경영효율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월간저널 Electric Power’의 창간을 계기로 전력산업계가 서로의 전문성을 인정하며 전력IT를 통한 전력산업 경쟁력 제고에 모두 함께 나서는 시발점이 되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