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올해의 IIoT 기업’ 선정
에머슨, ‘올해의 IIoT 기업’ 선정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2.02.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 자동화·SW 혁신 인정받아
고객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 지원
2022 IoT Breakthrough Awards
2022 IoT Breakthrough Awards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에머슨이 2022년 ‘올해의 IIoT 기업’으로 선정됐다. 에머슨은 고객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지속가능한 운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과 소프트웨어 혁신을 인정받았다. 에머슨은 4년 동안 올해의 IIoT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에머슨의 플랜트웹(Plantweb)은 센서, 스마트 장치, 산업용 소프트웨어 및 산업 분석을 포함한 종합적인 에코 시스템이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에머슨은 타사 대비 스마트한 센서 장치를 설계하고 제작한다.

에머슨의 자동화 솔루션 사업부 마크 불란다(Mark Bulanda) 부사장은 “에머슨은 첨단 디지털 기술, 소프트웨어 및 분석을 통해 수년간 제조 시설에서 측정 가능한 운영 개선을 이뤘다”며 “이제는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에머슨은 전력, 에너지, 화학, 생명 과학, 식음료를 비롯한 여러 산업의 고객들이 실질적이고 확장 가능한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머슨은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 에너지 방출 감소를 포함한 주요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이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바탕에는 디지털 기술과 소프트웨어 및 분석으로 구성된 IIoT 포트폴리오가 있다.

IIoT 기술은 산업 운영모델을 변화시켜 원격·자율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제조 팀의 민첩성과 협업성을 높여준다.

제임스 존슨(James Johnson) IoT Breakthrough 상무이사는 “에머슨의 첨단 자동화 및 디지털 기술은 고객이 운영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강력한 환경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올해의 IIoT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한편 IoT 브레이크스루(Breakthrough)는 산업, 기업, 소비자, 커넥티드 홈에 이르는 다양한 IoT 범주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 리더, 기술, 제품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언론인, 분석가, 기술 임원을 포함해 IoT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지닌 고위급 전문가 패널이 선정한다.

에머슨의 자동화 솔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머슨 공식 홈페이지(emers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