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충남플랫폼 성과공유회 참여
중부발전, 충남플랫폼 성과공유회 참여
  • 배상훈 기자
  • 승인 2021.11.1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문제 해결노력 인정받아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오른쪽)과 김지철 충남교육청 교육감(왼쪽)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오른쪽)과 김지철 충남교육청 교육감(왼쪽)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은 11월 9일 ‘2021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에서 주최했다.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는 지역의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문제를 새로운 관점에서 발견하고 해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게 목적이다.

올해 4~5월 공모를 통해 접수한 지역문제 37건 중 13건의 의제에 대한 솔루션을 도출했다. 이번 행사는 실행과정과 성과를 공유해 지역사회에 우수사례를 확산하고자 기획했다.

중부발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참여했다. 특히 13건의 의제 중 ▲미세먼지로부터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미세먼지 취약계층 지원사업 ▲야생동물로 인한 농산물 피해 예방을 위한 주변지역 생태계 보호사업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와 비대면 환경 구축을 위한 포용적 스마트 전통시장 육성사업 ▲농어촌 지역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그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과 과제 해결에 참여했다.

중부발전은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어 2021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지역문제에 대한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시스템으로 역할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지역사회 문제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과 국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