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고객만족 경영 강화
ABB, 고객만족 경영 강화
  • 박윤석 기자
  • 승인 2009.08.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S850 신제품 설명겸한 교육 실시

ABB는 새롭게 선보인 ACS850 제품의 사용자 이해를 돕기 위해 현장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ABB 자동화제품사업부의 드라이브 & 모터 팀은 지난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천안 공장에서 ACS850의 신제품 발표와 함께 교육 과정을 포함한 로드쇼를 개최했다. 일본, 중국, 한국의 제품관련 실무자들이 참여한 이번 로드쇼에서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옵션 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로드쇼는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넓힐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됐으며 실무 교육을 통한 제품 구현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실무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ABB는 이를 계기로 OEM 기계 업체들의 수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ACS850은 기존 플랫폼과 비교해 다루기 쉬운 인버터 드라이브로 OEM과 시스템통합사업자를 타깃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산업용 드라이브 모듈인 ACS850 시리즈는 보호등급 IP20(G 프레임은 IP00)에 가장 작은 프레임의 폭이 90mm에 불과해 측면 설치공간을 띄우지 않고도 설치할 수 있어 일렬배치(side-by-side)가 가능하다. 이는 보다 빠르고 경제적으로 캐비닛 안에 설치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는 뜻.

또한 다양한 필드버스 통신 어댑터 및 속도 피드백 장치와 같이 모듈화 된 다양한 옵션 품목들은 사용자가 제품을 선택하고 설치·운영할 수 있는 폭을 넓혀준다. 표준으로 내장된 Modbus 통신단자와 확장형 표준 I/O 단자는 고객이 요구하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에서 새로운 드라이브 모듈의 가장 이상적인 모델을 제시한다.

높은 유연성을 가지고 있는 ACS850 산업용 드라이브는 크레인, 압출기, 분배기, 믹서 등 모든 응용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ACS850 시리즈는 제지, 철강, 광업, 시멘트, 발전, 화학, 석유 및 가스 장치 산업과 같은 까다로운 조건을 요구하는 공정산업 분야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